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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AQ

Q수강신청 방법을 알려주세요.
A

원하시는 과정의 페이지에서 [수강신청 하기]를 클릭하시면 신청 가능합니다.

Q정규교육 연간일정에 확정된 교육을 신청할 수 있나요?
A

네. 정규교육 일정에서 확인 가능한 모든 교육을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정규교육 일정 확인 하기 

 

수강 신청을 희망하는 교육의 신청페이지에서 우측의 옵션선택을 선택하시면 해당 과정의 모든 교육일정 목록을 보실 수 있습니다.

교육 신청 시 원하는 옵션을 포함하여 신청해주시면 해당 일정에 맞춰 교육이 신청됩니다. (마이페이지의 교육 일정 반영에는 익일의 시간이 소요됩니다.)

Q교육 안내문이 필요해요.
A

교육 안내문이란? 강의의 기본 정보 및 강사 약력, 상세 커리큘럼을 확인할 수 있는 안내문입니다.

교육 안내문은 오른쪽 하단의 '교육문의 및 상담'을 통해 요청주시면 전달해드립니다.

Q수강완료 되었는데 수료증은 어떻게 발급받나요?
A

[마이페이지 > 증명서 발급 > 수료증 발급]에서 발급 가능합니다.

Q오프라인 교육 수강 시 주차 지원이 가능한가요?
A

주차 지원은 불가하므로 가급적 대중교통 이용을 부탁 드립니다.

Q쿠폰 사용방법을 알려 주세요.
A

지급 받으신 쿠폰은 [마이페이지 > 쿠폰관리]에서 등록 후 교육 신청 시 등록했던 쿠폰을 적용하여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Q결제 수단을 알려주세요.
A

신용카드

결제 시, 모빌리언스 결제 서비스를 통해 진행되며 국내 카드사(신한, 국민, 현대, 하나, 농협 등)로 결제가 가능합니다.

 

실시간 계좌이체

계좌이체는 회원님의 통장에서 빅데이터 러닝센터 계좌로 바로 입금처리가 되는 결제 방법입니다. 동일하게 모빌리언스 결제 서비스를 통해 결제가 진행됩니다.

 

무통장입금

회원님께서 입금하실 은행, 입금예정일, 입금자명을 작성 후 발송된 가상계좌를 통해 입금하시면 됩니다.

현금영수증 발급을 원하시면 결제 시, 발급종류와 발급번호를 입력하시기 바랍니다.

회사를 통한 결제 시, 전자계산서 발행을 원하신다면 [training@datasolution.kr]로 사업자등록증을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Q환불 방법 및 규정을 알고 싶어요.
A

오프라인 교육일 경우,

현장카드 결제를 하신 경우 현장에서 결제 취소가 가능합니다.

단, 교육이 시작되었을 경우 환불을 불가합니다.

현금을 입금하신 경우 [training@datasolution.kr]로 환불 받으실 계좌번호, 예금주 정보를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단, 매월 말에 일괄처리 되므로 즉시 환불은 어려운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온라인 Live 교육일 경우,

환불은 사이트 하단의 환불규정을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Q녹화 캡처프로그램 1002에러코드가 나타나요 (콜러스)
A

 '1002'에러코드는 Zoom 프로그램 콜러스 플레이어에서 캡쳐 프로그램으로 인식하여 동영상을 중지하는 오류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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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상 미팅 - Zoom을 사용해야 하는 경우는 다음 사항을 참조 바랍니다.

해당 프로그램은 브라우저(Browser) 기반 플러그인(plug-in)으로 동작할 수 있으므로 해당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크롬(Chrome) 브라우저의 경우 ZOOM의 설치 옵션에 따라 브라우저용 Zoom 확장으로 설치됩니다.

폴더에서는 kgjfgplpablkjnlkjmjdecgdpfankdlekag 로 검색됩니다.

링크 참조: https://zoom.us/download

 

동영상 재생 시 크롬 브라우저를 제외한 다른 브라우저(IE, Firefox 혹은 기타)로 시도합니다.

Zoom과 확장 어플리케이션이 설치된 브라우저는 완전 종료해야 합니다.

Zoom 클라이언트 버전을 사용할 경우, 동영상 시청을 위해서는 완전히 종료됩니다.

(아이콘 트레이, 작업관리자에서 종료하여 보이지 않아야 합니다.)

종료하지 않을 경우 모든 브라우저에서의 동영상 시청이 가능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크롬 브라우저 종료 후에도 백그라운에서 실행되지 않도록 해당 기능을 off 하거나, 확장 프로그램에서 삭제합니다.

 

 

Q녹화캡처프로그램 1002오류(Windows 윈도우)
A

 제어판에서 삭제 안내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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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PC 하단 검색란에서 제어판을 검색합니다.

  2. 프로그램을 선택합니다.

  3. 프로그램 및 기능 선택 후 프로그램 제거를 선택합니다.

  4. 삭제할 프로그램을 선택한 후 마우스 오른쪽 키를 눌러 제거합니다.

  5. 반드시 '다시시작'을 클릭하시고 재부팅 후 동영상 정상재생을 확인합니다.

 

  ※ '시스템 종료'로 선택 후 PC를 끄고 재시동 할 경우 변경된 설정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트레이 아이콘 삭제 방법에 대해 안내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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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PC 오른쪽 하단에서 을 선택합니다.

  2. 활성화된 캡처프로그램을 선택합니다.

  3. 종료를 선택하여 삭제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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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스팀클라이언트 및 steam.exe가 설치되어 구동될 경우 해당 캡쳐기능을 인식하여 동영상 재생을 중지합니다.

  2. Steam Deck의 경우, 녹화 관련 단축키 설정 프로그램이나 '녹화'에 관련된 모든 프로그램에 대한 구동을 체크합니다.

  3. 해당 프로그램을 삭제 혹은 종료를 권장합니다.

  ※ '시스템 종료'로 선택 후 '다시시작'을 선택하여 재부팅합니다.

  

 

  

 

  

 

* 기타참조

  · 캡처프로그램이 없다고 판단되는 경우

    · Windows 10의 경우가 대부분이며 게임바(Gamebar) 설정을 비활성화하는 것이 우선입니다.

    · 그외 캡처(Capture), DVR, 브로드캐스팅(Broadcasting), 게임모드(Gamemode) 등 모든 목록에 대한 확인 필요합니다.

      단, PC마다 표시가 일부 다를 수 있습니다.

    · 각 항목의 세부사항을 열어 비활성화시켜야합니다. 그리고 반드시 설정이후 재부팅(Rebooting)후 동영상재생을 확인해야 합니다.

 

  · 캡처프로그램이 있을 경우

   · [시작 > 제어판 > 프로그램 추가/제거]를 열어 [Capture 프로그램 확인 후 삭제 > 동영상 재생 확인]의 단계를 거쳐야합니다.

      · 픽픽(Picpick)이나 Scapture, 안캠코더(Antools 관련 프로그램 모두), 스팀클라이언트(SteamClient) 등의 녹화 캡쳐기능이 포함된 어플리케이션이 설치되어 있다면 강제 종료 후 확인해야 합니다.

      · 안카메라(Ancamera)류의 프로그램은 종료만 해서는 안되며 반드시 삭제 후 재부팅이 필요합니다.

   · 삭제 후 동일한 브라우저를 사용하는 경우 (주로 Chrome 브라우저를 이용하는 경우), [브라우저설정 > 확장프로그램 메뉴]에 Capture 기능이 포함되어 있는지 확인합니다.

   · 해당 확장프로그램을 삭제하고 싶지 않은 경우에는 Chrome 브라우저를 종료한 후 타 브라우저 사용을 권장합니다. (IE, FireFox, Whale 등)

 

  · 캡처프로그램 삭제 후 재부팅 권장 또는 강의 전 프로세스 완전종료(Process Kill) 처리

   · 실행을 하지않아도 프로세스 실행목록에 떠있으면 캡쳐차단이 실행되어 안 될수 있습니다.

   · 제거 후 재부팅을 하지 않으면 프로세스가 남아 있어 재생이 안 될수 있습니다.

   · 바이러스 체이서 등 일부 백신이 플레이어를 악성 파일로 오진하여 재생이 안 될수 있습니다.

     · 이 경우 해당 백신프로그램의 일시중지 또는 삭제 후 재부팅하신 다음 영상재생하시면 됩니다.

     · 다른 백신 사용자의 경우 백신프로그램과 충돌을 참고 부탁드립니다.